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신현중학교

검색열기

교육활동마당

신현뉴스

메인페이지 교육활동마당신현뉴스

신현뉴스

게시 설정 기간
신현뉴스 상세보기
하브루타 부모수업 강연
작성자 이창현 등록일 2017.05.12

 

  신현중학교(교장 최철현)2017511(), 오전 10~12시 사이에 신현중학교 도서관 책누리열림터에서 하브루타 부모수업강연을 진행하였다. 하브루타 부모수업의 저자인 김혜경 선생님을 모시고 진행된 이번 강연은, 신현중학교 학부모동아리 이정임 학부모님 외 9명이 참석하여 수강하였다.

  하브루타란 3500여년간 이어져 내려운 유대인들의 탈무드 공부법이다. 유대인들은 가정에서 학교까지 하브루타가 문화로 자리 잡아 질문하고 논쟁하는 것이 익숙하며, 그 결과 세계 0.2%의 인구로 노벨상 수상자의 30%, 전 세계 억만장자의 30%, 아이비리그 재학생 수와 교수의 비율이 각각 20%가 넘는다. 이 같은 유대인의 공부 방법을 독서교육에 적용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강연의 목적이었으며, 질문하고 토론하는 구체적인 방안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 이정임 학부모님은 평소 자녀의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았지만 그냥 책을 읽으라고 권유하고 독려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었다. 이번 강의를 통해 질문하고 이야기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아이의 생각을 키워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. 강사 김혜경 선생님 및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신현중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
 

 

첨부파일
게시글 삭제사유

게시 설정 기간 ~ 기간 지우기